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알아야 할 키

*:  가장 가까운 같은 단어를 찾아준다
#: 반대 방향

n: 마지막 #, * 를 반복한다
N: 반대 방향

p: 지워진 값이 레지스터에 저장되는데 이를 paste 해줌
P: 반대방향으로 paste

y {motion} : 이동한만큼 0 레지스터에 저장

기본적으로 지워진것은 ""(unnamed reg)에 저장되며 한 라인 이상 지운 것은 numbered reg에 저장된다

 

블루키를 먼저 얻고 n 을 획득하여 클리어

 

.(점) 이 필요하므로 위에서 빠르게 저장하면 된다


word nearest to the cursor

새로 배운키가 아닌 $ 과 j 를 이용하여 내려갈 수 있다.
숫자를 이용하여 건너뛰고 위에서 . 을 저장한걸 이용하고 Tu 로 도달할 수 있다. 

이 뒤로 계속 이때까지 배운 키와 숫자를 잘 조합한다면 쉽게 풀 수 있다.

검은색이 숫자 조합 퍼즐, 밑에 회색은 p (put) 을 이용하는 퍼즐

p 를 이용한 첫 번째 퍼즐을 풀고 아래의 퍼즐을 풀어주면 " 키를 얻을 수 있다. 글자 하나가 아닌 여러 줄을 지웠으므로 굳이 처음으로 가지 않아도 된다. 

 " 를 이용하여 레지스터에 저장되어있는 것들 중 선택해서 paste 할 수 있다. 예를 들어 2번째 on the wall을 붙여 넣고 싶다면 "2p 라고 입력해주면 된다.

레지스터에 저장되어있는 목록 :reg 를 이용해 볼 수 있다.

"를 이용하여 퍼즐을 풀면 "_x 를 이용하여 레지스터에 저장하지 않고 글자를 지울 수 있다 그럼 이제 돌아가서 아래의 퍼즐을 쉽게 풀 수 있게 된다. 

"_x 를 이용해야 풀수있는 퍼즐

다음 퍼즐은 a 레지스터에 지운 단어를 추가해주어야 풀 수 있다. 
"adw 를 이용해 지운걸 a 레지스터에 저장할 수 있고 "Adw를 하면 a에 저장된 것에 추가해줄 수 있다.

마지막으로 저장되었다면 "ap 랑 p 랑 같다.
마지막 퍼즐

마지막 퍼즐은 y 키를 이용하여 해결할수 있는데 Betty rules 가 조금 까다롭다. Betty를 먼저 저장하고 rule을 저장하고 s를 저장해야 한다. s를 저장할 때 "Ayb 를 하면 a 레지스터에 띄어쓰기 없이 s를 저장할 수 있다. 

s가 있는 위치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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